
애경산업은 연결기준 3분기 매출 1693억 원, 영업이익 73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3.6% 감소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실적에 대해 중국 소비 둔화의 영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국 외 글로벌 시장 확대 및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사업의 3분기 매출은 515억 원, 영업이익은 21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7%, 45.8% 감소했다. 중국은 내수 소비 둔화 영향으로 실적이 부진했고, 신제품 출시와 틱톡 채널 중심의 판매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매출 회복과 브랜드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주력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스킨케어 브랜드인 ‘시그닉' 론칭을 통해 시장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헬스앤뷰티(H&B) 채널 및 다이소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루나, 투에딧, 닷솔루션 등이 성장세를 보였다.
생활용품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1146억 원, 영업이익은 5.8% 감소한 54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외 주요 채널에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카테고리 확장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세를 유지했으나, 원부자재 비용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국내에서는 채널 다각화를 통해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주요 오프라인 성장 채널에서 퍼스널케어 중심의 매출 호조가 이어졌다. 해외에서는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주력 브랜드가 미주, 유럽 등 신규 시장에서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의 해외 시장 공략도 본격화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국내외 소비 환경 변화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기반 수익성 강화 △해외사업 강화 △성장 채널 플랫폼 대응 강화 등의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별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