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안전한 금융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HF 365 금융안심 주간’을 최초로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금융안심 주간은 7일까지 진행된다.
‘HF 365 금융안심 주간’은 고객이 안심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사고 발생 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금융사기 예방 정보를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해킹사고와 금융사기 수법이 다양해지면서 소비자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주금공은 이 기간 SNS 채널을 통해 금융사기 예방수칙과 대응 요령을 홍보하고 보금자리론 이용 고객에게 보이스피싱 주의 및 사칭 문자 진위확인 서비스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
해당 서비스는 주금공 누리집 내 인터넷금융서비스 메뉴(고객서비스 → HF 사칭문자 진위확인)에서 문자 수신일자와 발신 연락처를 입력하면 해당 문자의 진위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킹 등 전산 장애로 콜센터 운영이 중단되는 상황을 가정해 대응체계를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사기 피해 고객이 발생했을 때 최초 상담부터 보고 후속 관리까지 전 과정을 모의훈련 형태로 점검해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경환 주금공 사장은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것은 공사의 중요한 책무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을 통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금융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