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개발협회, 독립 연구기관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 발족

▲한국부동산개발협회 CI. (사진제공=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공공성 강화를 위해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K-REDII)’을 설립한다고 3일 밝혔다. 연구원은 20일 협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A.N.D 20’ 본 행사에서 공식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연구원 설립은 협회 산하 정책연구실을 독립적 연구기관으로 발전시켜 업계 이익을 넘어 국가적 관점에서 부동산개발산업의 미래 방향과 공공적 역할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에서 추진됐다.

K-REDII은 ‘부동산개발산업의 혁신과 발전, 국민의 주거·생활안정을 끌어내는 연구의 허브’를 비전으로 내세우고 현장 중심의 실질적 연구와 정책 제안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선진적 부동산개발모형 연구 △민관협력 기반의 도시개발 정책 제언 △부동산개발금융과 사업성 분석 △합리적 주거정책 및 제도개선 연구 등을 추진한다.

연구원은 이사회와 연구본부 중심의 조직 체계를 갖추고, 업계·학계·공공기관을 아우르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부동산개발 현장에서 요구되는 정책과제를 신속히 제시하기 위해 업계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자문단을 운영하고 동시에 객관적이고 균형 잡힌 연구 수행을 위해 학계 및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 지자체 및 산하 공공기관과 협력해 정책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공공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 대안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 “K-REDII은 부동산개발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협회의 새로운 도전”이라며 “연구원을 통해 산업 발전과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실질적 정책 연구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구원 설립 취지에 공감한 회원사와 업계의 자발적인 기부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뜻깊은 동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