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CAPA 선정 ‘올해의 아시아 항공사’

▲시상식에 참석한 김태준 대한항공 국제업무실장(왼쪽에서 네번째) 및 항공업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항공 컨설팅 기관인 아시아태평양항공센터(CAPA)로부터 ‘올해의 아시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시상식은 30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2025 CAPA 항공사 리더 서밋 아시아’에서 진행됐다. CAPA는 매년 아시아 지역 항공산업 발전에 탁월한 전략과 리더십을 발휘한 항공사에 이 상을 수여한다.

CAPA 심사위원단은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과정에서 보여준 전사적 역량과 합병 이후 세부 전략 수립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심사위원단은 “대한항공이 명확하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양사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합병을 통해 아시아 항공업계 경쟁 구도를 바꿀 글로벌 메가캐리어가 탄생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양사 통합 이후 대한항공이 추진해온 브랜드 전략, 기내 서비스 혁신, 노선 네트워크 조정, IT 시스템 통합 등 전 부문에 걸친 변화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대한항공이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보여준 전사적 노력과 역량을 글로벌 항공업계가 인정한 결과”라며 “고객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 최고 수준의 항공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CAPA 항공사 리더 서밋에서는 스카이팀 창립 25주년 기념 대담도 열렸다. 패널로 참석한 김태준 대한항공 국제업무실장과 패트릭 루 스카이팀 사무국장은 항공 동맹의 전략적 가치, 델타항공과의 조인트벤처(JV) 성과, 인천공항의 아시아 허브 역할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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