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일본 모터쇼 첫 참가…‘디 올 뉴 넥쏘’ 공개

▲(왼쪽부터)현대차일본법인(HMJ) 시메기 토시유키 법인장, 현대차 정유석 부사장이 재팬 모빌리티쇼 2025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일본 무대에 처음으로 선다. 일본의 ‘재팬 모빌리티쇼 2025’에 처음 참가한 현대차는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를 일본 시장에 공개하며 수소 기술 리더십과 전동화 비전을 전면에 내세웠다. 도요타·혼다 등 내연기관 강세의 본고장에서 ‘수소로 맞불’을 놓으며 기술 정면승부에 나선 셈이다.

현대차는 29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막한 재팬 모빌리티쇼 2025 언론공개 행사에서 디 올 뉴 넥쏘를 처음 선보였다고 밝혔다.

‘디 올 뉴 넥쏘’는 지난 4월 공개된 현대차의 2세대 수소전기차로 내년 상반기 일본 출시를 앞두고 있다. 최고출력 150kW의 구동 모터를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7.8초 만에 도달하며 5분 이내의 짧은 충전으로 한 번 충전 시 최대 720㎞ 주행이 가능하다.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꾸준하고 담대한 도전으로 나아가는 미래’를 주제로 수소 기술 개발의 역사와 성과를 소개했다. 머큐리 프로젝트와 HTWO 등 수소 사업의 여정을 담은 전시와 함께 수소연료전지 스택과 핵심 부품을 전시해 관람객의 이해를 높였다.

전시장 내부는 △수소 존 △EV 존 △인스터로이드 존으로 구성됐다. EV 존에서는 E-GMP 기반 전기차 플랫폼 기술과 ‘아이오닉 5’의 글로벌 수상 이력, 일본 충전 인프라 기업 e-모빌리티파워의 차세대 급속충전 기술이 함께 소개됐다.

또한 현대차는 인스터(국내명 캐스퍼 일렉트릭)의 콘셉트카 ‘인스터로이드’를 처음 공개했다.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과 역동적인 외관이 특징으로 인스터 기반의 확장 가능성과 창의적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정유석 현대차 부사장은 “현대차는 글로벌 톱3 브랜드로서 일본 고객에게 완성도 높은 품질과 전동화 상품을 선보이겠다”며 “내년 상반기 디 올 뉴 넥쏘 출시를 계기로 일본 내 수소 모빌리티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다. 현대차는 총 5대 차량(디 올 뉴 넥쏘, 아이오닉 5, 인스터 크로스, 인스터로이드, 일렉시티 타운)을 전시하며 일본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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