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심신 회복 지원…올해부터 연 2회로 확대

동아쏘시오그룹은 팀장들이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마인드와 건강한 신체를 회복할 수 있도록 ‘:D(콜론디)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27일 동아쏘시오그룹에 따르면 콜론디 캠프는 일상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재충전하고 현업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업무와 리더십 부담으로 지친 팀장들에게 휴식을 제공해 정신적·신체적 회복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이 프로그램은 그룹이 운영 중인 ‘생애설계지원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동아제약, 동아ST, 동아에코팩, 용마로지스, 아벤종합건설, 한국신동공업 등 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 △가족 △여가 △재무 △은퇴 등 5대 생애 영역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콜론디 캠프는 이 가운데 ‘건강’ 영역에 해당한다.
2024년 처음 시작했으며, 올해부터 연 1회에서 상·하반기 2회로 확대됐다. 참여 방식은 팀원이나 상사가 소속 팀장을 추천하는 형태다. 추천하는 이유와 응원 메시지를 적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회사는 자연 친화적 숙소를 제공하고 스트레스 관리 강연, 웰니스 요가, 디톡스 스파 등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임직원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팀을 이끌며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에 놓인 팀장들이 잠시나마 현업에 대한 고민은 뒤로하고 긍정적인 멘탈과 건강한 신체관리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를 기대한다”며 “현업에 복귀해서도 더 큰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