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도 2주 간 땡큐절⋯롯데온은 23일부터 '애프터파티' 진행

신세계와 롯데 등 국내 주요 유통업체들이 연말을 앞두고 최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그룹은 계열사들이 한데 모여 '쓱데이'에 힘을 싣고 롯데그룹 역시 이커머스와 롯데마트 등이 순차적으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들 눈길을 잡는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30일부터 열리는 쓱데이 행사에서 공모전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제휴처들과 협업한 고객 체험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쇼핑 중 있었던 일화를 시로 작성해 쓱쓱문학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총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증정한다. 쓱쓱문학 홈페이지에서 이환천 작가가 쓴 유쾌한 예시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와 함께 감성 피크닉, 문화공연을 마련했다. 11월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11월 8일과 9일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감성 피크닉을 진행한다. 각종 라이브 공연과 토크쇼,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고 스노우피크의 캠핑용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스타필드마켓 일산점(10월 31일~11월 2일)에서는 탄소중립실천을 체험할 수 있는 ‘그린매직’ 팝업스토어를 연다. 그린카드, 건강한 먹거리, 지속가능한 포장재 등 친환경 소비생활과 관련된 모든 것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푸짐한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총 2억 원 상당의 혜택이 기다리는 친환경 소비 실천 프로모션 ‘그린매직 캠페인’도 운영한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비아신세계 캐나다 여행권, 조선호텔 숙박권, 각사별 금액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등을 증정한다.
스타필드 등 오프라인 기반 계열사에서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클래시로얄 게임대회’, 스타필드 고양/안성점 내 ‘브롤스타즈 게임대회’가 열린다.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11월 1일과 2일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 원 규모의 ‘쓱데이 자선바자회’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 기간 쓱데이 버전 한정판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도 출시된다. 신세계 브랜드와 스토리가 부루마불로 구현된 보드게임으로, 18개사에서 각각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 시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롯데쇼핑도 다채로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2주간 그로서리 쇼핑 축제 ‘땡큐절’을 개최한다. 땡큐절은 롯데쇼핑 내 그로서리 사업을 담당하는 롯데마트, 롯데슈퍼, 창고형 할인점 맥스(MAXX), 온라인몰 롯데마트 제타(ZETTA)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이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1주차 행사 기간인 30일부터 11월 5일까지는 한우 전 품목을 50% 할인 판매한다. 킹크랩 역시 반값 행사를 통해 올해 최저가로 선보이고 레드, 블루, 브라운 중 크기와 풍미가 가장 뛰어난 레드 킹크랩만 엄선해 가격 경쟁력과 품질 만족도를 모두 높였다.
고객의 체감 물가를 낮추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공식 행사 전인 25일부터 29일까지 닷새 간 롯데마트GO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최대 9만5000원 상당의 ‘얼리버드 쿠폰팩’을 증정해 행사 전 기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이어 땡큐절 행사 기간에는 최대 5만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와 재방문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온라인몰 롯데마트 제타(ZETTA)에서는 일자별 할인 코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LOTTE ON)은 이달 23일부터 28일까지 ‘온쇼페 애프터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식품·리빙·유아동 최대 20% 할인, 디지털·가전 최대 4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중복 할인이 가능한 7% 쿠폰도 지급한다.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앱쁠딜’ 상품도 마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