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 제품군이 독일 주요 자동차 전문지 주관 성능 테스트에서 잇따라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윈터 아이셉트 RS3’는 독일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가 실시한 겨울용 타이어 비교 테스트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와 ‘매우 좋음(Very Good)’을 받았다.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12개 브랜드의 215/55R17 규격 타이어를 대상으로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12개 항목을 종합 평가했으며 ‘윈터 아이셉트 RS3’는 모든 부문에서 최상위 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매체는 “윈터 아이셉트 RS3는 겨울용 타이어의 핵심 성능 전반에서 균형 잡힌 퍼포먼스를 발휘했다”며 “눈길과 젖은 노면 제동력이 특히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매체인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윈터 아이셉트 RS3’는 겨울용 타이어임에도 마른 노면에서 여름용 퍼포먼스 타이어에 버금가는 핸들링 성능을 보였다”고 호평했다.
겨울용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와 SUV 전용 모델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도 우수한 성능으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아우토 빌트 테스트에서 ‘좋음(Good)’ 등급을 받았으며 독일 자동차협회 ADAC 평가에서도 젖은 노면 제동력과 연비 효율, 내마모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아우토 빌트 테스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지난해 영국 ‘왓타이어’의 ‘올해의 겨울용 타이어’ 부문에서 ‘매우 추천’ 등급을 받아 유럽 시장에서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로 자리 잡았다.
한편,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 테스트에서 눈길 및 젖은 노면 제동력과 핸들링 부문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 ‘좋음(Good)’ 등급을 획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