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맥도날드 ‘한국의 맛’, 글로벌 ‘필 굿 마케팅 어워즈’ 금상 수상

54개국 170여개 캠페인 중 1위...대표 상생 사례

▲글로벌 맥도날드의 2025 ‘필 굿 마케팅 어워즈(Feel Good Marketing Awards)’에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캠페인이 최고의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맥도날드)

글로벌 맥도날드의 2025 ‘필 굿 마케팅 어워즈(Feel Good Marketing Awards)’에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캠페인이 최고의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필 굿 마케팅 어워즈’는 맥도날드가 전 세계 지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이다. 올해는 54개국에서 총 170개의 캠페인이 출품됐다.

주요 국가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와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 임원 등이 심사를 맡아 국제 광고제 수준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평가를 진행하는데, 한국의 이번 수상은 사상 최초다.

‘한국의 맛’ 캠페인이 시작된 2021년 이후 다섯 해 동안 축적되어 온 진정성 및 국내 소비자 반응이 세계 시장에서도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맥도날드는 강조했다.

‘한국의 맛’ 캠페인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제공하면서도 안정적 판로 확보 및 브랜딩 강화로 해당 농가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커뮤니티 상생 측면에서도 전 세계 맥도날드 지사에서 유례가 없는 성공 케이스로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해외 지사에서도 메뉴 레시피의 도입 방법에 대해 적극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한국의 맛’ 수출 가능성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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