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우주·항공·AI 딥테크 기업과 기술협력 추진

K-에어로스페이스 오픈 이노베이션 공동 주관기관 참여

▲KAI가 '2025 K-에어로스페이스 오픈 이노베이션'에 공동 주관기관이자 수요기업으로 참여해 딥테크 기업과의 협력 기회를 모색한다. (제공=한국항공우주(KAI))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2025 K-에어로스페이스 오픈 이노베이션'에 공동 주관기관이자 수요기업으로 참여해 딥테크 기업과 기술 협력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기업의 수요 분야에 대한 기술 아이디어를 공모 후 수상자들에게 기술 실증 지원, 공동 개발, 투자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주항공청이 주최하고 KAI,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항공우주 연구원, 진주강소특구(경상대학교)가 주관한다.

KAI와 협업을 희망하는 기업 중 △우주 △항공 △인공지능(AI) △자율 제안 등 총 4개 분야에서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총 3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기업에는 우주항공청장상, 특구재단 이사장상, KAI 대표이사상이 수여되며, 총 3000만 원 규모의 KAI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KAI의 전담 부서와 매칭을 통해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으며, 전략적 투자 검토도 병행될 예정이다.

우주항공청 주관의 글로벌 네트워킹 및 국제행사 초청, 해외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여 지원, 특구재단 특구육성사업 및 특구펀드 투자 연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패밀리 기업 선정 우대 및 애로기술 해결 지원, 진주강소특구(경상국립대)의 경영 컨설팅 및 대중소 미트업(Meet-up)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기회도 제공한다.

차재병 KAI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지속 가능한 형태로 발전시켜 항공우주 분야의 기술 문화를 개방과 협력 중심으로 전환하고 국내 항공우주산업 생태계의 성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차재병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5명
최근 공시
[2025.12.01]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