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김치·간식까지⋯‘아누가 2025’서 한국의 맛 뽐낸 풀무원

▲독일 쾰른에서 열린 ‘아누가 2025’ K푸드관 내 풀무원 부스 현장 (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은 4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아누가 2025’에서 K푸드관 내 대형 부스를 운영해 두부·김치·K-간식을 포함한 정통 K푸드를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아누가에 참가한 풀무원은 유럽 유통사·바이어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글로벌 사업 확장의 중요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풀무원은 ‘정통 K푸드의 맛과 즐거움’을 콘셉트로 두부, 아시안 누들, 김치, 식물성 지향 혁신제품 등 총 45종의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

행사 기간 풀무원 부스에는 하루 평균 약 1700명의 방문객이 몰렸으며, 두부텐더, 두유면, 식물성 스테이크, 고추장 납작 지짐만두, 볶음우동, 떡볶이, 짜장면, 냉면, 호떡, 주먹밥, 김치 등 인기제품 12종의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현지 방문객들은 “유럽 내 어느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느냐”는 문의가 이어지는 등 풀무원 제품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알로이스 라이너(Alois Reiner) 독일 연방농업식품부 장관과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도 풀무원 부스를 방문해 두부텐더, 식물성 스테이크 등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혁신제품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풀무원은 박람회 기간 독일 최대 유통사 에데카 쾰른 매장에서 ‘풀무원 K푸드존’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했다. 냉장 8종·냉동 7종의 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 및 바이어의 접점을 확대했다. 행사 기간 중 반응이 높았던 제품의 테스트 판매 및 식물성 지향 혁신제품의 정식 입점에 대한 본격 논의가 이뤄졌다.

여기에 독일 전역에 6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현지 대형 아시안 마켓 채널 고아시아와도 매장 내 풀무원 존을 운영하고 향후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하기로 협의했다.

풀무원은 유럽 내 K푸드 수요 확대에 발맞춰 연내 유럽 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독일·프랑스·스페인 등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제품군과 판매 채널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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