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12종에서 다양한 추석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FC 온라인’은 3일부터 12일까지 '버닝' 이벤트를 실시해 집·PC방 접속 보상을 차등 지급하며,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추석 맞이 백금빛 강화 보호권' 등 고가 아이템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는 16일까지 중천 지역 던전 플레이를 진행하면 ‘행운의 푸른 뱀 아바타 세트 상자’, ‘종말의 계시’, ‘영롱한 종말의 문패’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최저 마을 이동 속도 +40%’, ‘1~100레벨 스킬 +1’ 등 버닝 버프 혜택을 모든 유저에게 제공한다.
‘마비노기’는 정식 서비스 7777일을 기념해 풍성한 퀘스트 보상과 쿠폰을 지급하며, 추석 접속자 전원에게 송편 아이템을 제공한다. ‘서든어택’은 4일부터 8일까지 매일 정해진 추석 기념 문구를 게임 내 전체 채팅으로 입력하면 ‘영구제 밀봉’, ‘tripleS 멀티카운트’ 등의 일일 아이템 보상을 선물한다. ‘슈퍼바이브’는 12일까지 ‘추석 넥슨플레이 포인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플레이 앱에서 ‘슈퍼바이브’ 퀘스트를 수락하고, PC방에서 브리치 모드 1회 우승 등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2만 플레이포인트를 지급한다.
‘바람의나라’는 10월 2일부터 29일까지 이벤트 맵 ‘만월정’에서 팽이치기, 연날리기 등 추석을 기념하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매주 ‘니나노 경험치 물약(300%)’ 2개를 선물한다. 일부 ‘만월정’ 미니게임과 ‘환상의시련’에서 주어지는 ‘별의 조각’을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달사냥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2일부터 게임에 출석만 해도 ‘빛나는 스킬 강화석’, ‘전설 알’, ‘루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보름달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는 15일까지 ‘페링키의 떡공장!’ 이벤트 던전을 운영한다. 총 9층으로 구성된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일반, 고품질 업그레이드 키트와 크레딧카드는 물론 이벤트 재화인 ‘페링키 특수 제작 떡’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리니지2’는 본서버에서 22일까지 ‘추석 맞이 송편 빚기’ 이벤트로 일일 사냥 미션과 사냥터에서 모은 재료로 ‘콩 송편’, ‘꿀 송편’, ‘소모품 상자’, ‘변신 주문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콩 송편’을 사용하면 버프를 얻는다. 각성 서버에서는 10월 29일까지 ‘보름달 대축제’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풍등’을 제작하고, 지정된 마을의 보름달 근처에서 사용해 ‘활력 회복 꿀 송편’, ‘수려한 외형 가공석’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은 29일까지 ‘PC방 한가위 특별 선물’ 이벤트를 연다. PC방 누적 이용 시간에 따라 △’희귀 마석 선택 상자’, ‘데바 캔디 상자’ 등을 지급하는 ‘데일리 보상’ △’모션 선택 상자(15일)’, ‘강화석 상자’, ‘고급 확성기’ 등을 제공하는 ‘주간 보상’ △PC방 전용 신규 의상 ‘병아리’, ‘전승 신석 선택 상자’ 등을 선물하는 ‘전체 누적 보상’ 등을 얻을 수 있다. 100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추첨(500명)을 통해 치킨 모바일 상품권도 획득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