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쾌적한 수면 돕는다"…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신제품 3종 출시

▲경동나비엔의 숙면매트 온수(EMW721) (사진제공=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인공지능(AI) 숙면 기술이 적용된 '나비엔 숙면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블루투스 리모컨을 지원하는 숙면매트 온수 △화재 걱정 없는 숙면매트 카본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 특화된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을 통해 고객의 생활방식과 취향에 최적화된 숙면환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숙면을 돕는 숙면매트 브랜드에 걸맞게, 0.5도 단위의 정밀한 온도 제어 기술과 'AI 수면모드'를 제공하며 업계 최초 '굿슬립 골드마크' 인증을 받았다. 이는 한국수면산업협회에서 수면을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다.

핵심 기능인 AI 수면모드는 스마트폰으로 감지한 호흡음을 통해 수면 단계를 분석하고 이에 맞춰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숙면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에는 호텔 침구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코튼 블렌드 커버'가 적용됐다. 구김이 적고 가벼운 기능성 원단인 폴리에스터에 이물질이 쉽게 스며들 수 없는 고밀도 조직 천연 60수 원사를 혼합해 편의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고객이 취향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온수와 카본 모두 라인업을 확대했다. 숙면매트 온수는 매트를 순환하는 온수를 통해 포근한 온열감을 선사한다. 듀얼온도센싱 기술로 슬립허브(본체)에서 나가는 물의 온도와 매트를 돌고 돌아오는 물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며, 체온이나 실내 환경이 변해도 내 몸에 딱 맞는 온도를 밤새 일정하게 유지한다.

숙면매트 카본은 '스마트히팅 시스템'을 통해 온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한다. 카본 열선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이 몸속 깊이 온기를 빠르게 전달하며, 분리형 어댑터를 통해 고전압 교류 전기를 저전압 직류 전기로 전환해 유해 전자파 걱정이 없다.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은 '펫 케어 커버'를 추가해 반려동물과 함께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추로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는 펫 케어 커버는 액체가 통과하지 않는 방수 구조로, 위생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반려동물의 털이 커버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촘촘하게 설계된 알레르기 방지 구조도 적용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