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는 16일 PV5 기반 택시에 특화된 ‘올인원 디스플레이 2(All-in-One Display 2)’를 선보였다. 이번 신기술은 택시 영업에 필수적인 기능을 대화면 디스플레이에 통합한 전용 옵션으로 운전자의 편의성과 운행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올인원 디스플레이 2’는 △택시 기사용 앱(카카오 T) △내비게이션 앱(카카오내비) △미터앱(티머니모빌리티·이동의즐거움) 등을 12.9인치 대화면에서 제공한다. 기존에 별도 기기로 운영되던 기능을 하나의 화면으로 통합해 직관성을 강화했다.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 버튼만으로 콜카드를 수락할 수 있고 하이패스 이용 시 요금이 자동 합산되는 등 간소화된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기존 니로플러스 택시에 적용된 ‘올인원 디스플레이 1’ 대비 기능도 진화했다. 기아커넥트와 내비게이션 기반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일반 차량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앱미터 화면을 자유롭게 이동해 운전자 편의에 맞출 수 있다.
이번 옵션은 기아가 외부 소프트웨어 파트너사와 협력해 목적 기반 차량(PBV)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앱을 개발·적용한 첫 사례로 의미가 크다. 기아는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PBV 사업 모델을 본격화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출시를 통해 운전자에게 최적의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택시뿐만 아니라 물류, 소상공인 등 다양한 업종에 맞춤형 솔루션을 확대해 SDV(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비전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