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기업 시스메이트(대표 정종균)가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기업은 이번 전시에서 산업 현장의 안전관리 효율을 높이고 중대재해를 예방하는 데 특화된 솔루션을 선보인다.
시스메이트 부스는 3L51번에 마련되며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시스메이트 산업 안전 제품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솔루션 도입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수 있다.
주요 전시 제품은 ▲화학물질안전보건자료(MSDS) 키오스크와 ▲ 온습도 표시기 (LED DISPLAY) 이다.
화학물질안전보건자료(MSDS) 키오스크는 산업현장에서 취급하는 화학물질 관련 안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단순 MSDS(Material Safety Data Sheet) 자료 검색 기능을 넘어 ▲작업 공정별 관리 요령 ▲안전보건 수칙 ▲응급처치 요령 ▲보호구 사용법 ▲안전장비 자가진단 등 폭넓은 정보를 탑재해 작업자의 안전한 업무 수행과 중대재해 예방에 도움을 준다.
온습도 표시기 (LED DISPLAY)는 올해 7월 개정된 「산업 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른 사업장 내 온·습도 표시 및 폭염작업 일지 관리 의무화를 충족한다. 근로자는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온·습도를 확인할 수 있고 관리자는 PC를 통해 원격 모니터링과 자동 기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온도 도달 시 알림 기능으로 폭염 등 위험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다.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산업 안전관리와 보건 분야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실질적인 니즈를 확인할 중요한 기회”라며, “기업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음을 널리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