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메이트, '202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 산업 안전관리 솔루션 선보여

(시스메이트 제공)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기업 시스메이트(대표 정종균)가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기업은 이번 전시에서 산업 현장의 안전관리 효율을 높이고 중대재해를 예방하는 데 특화된 솔루션을 선보인다.

시스메이트 부스는 3L51번에 마련되며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시스메이트 산업 안전 제품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솔루션 도입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수 있다.

주요 전시 제품은 ▲화학물질안전보건자료(MSDS) 키오스크와 ▲ 온습도 표시기 (LED DISPLAY) 이다.

화학물질안전보건자료(MSDS) 키오스크는 산업현장에서 취급하는 화학물질 관련 안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단순 MSDS(Material Safety Data Sheet) 자료 검색 기능을 넘어 ▲작업 공정별 관리 요령 ▲안전보건 수칙 ▲응급처치 요령 ▲보호구 사용법 ▲안전장비 자가진단 등 폭넓은 정보를 탑재해 작업자의 안전한 업무 수행과 중대재해 예방에 도움을 준다.

온습도 표시기 (LED DISPLAY)는 올해 7월 개정된 「산업 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른 사업장 내 온·습도 표시 및 폭염작업 일지 관리 의무화를 충족한다. 근로자는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온·습도를 확인할 수 있고 관리자는 PC를 통해 원격 모니터링과 자동 기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온도 도달 시 알림 기능으로 폭염 등 위험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다.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산업 안전관리와 보건 분야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실질적인 니즈를 확인할 중요한 기회”라며, “기업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음을 널리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