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식 설비 전문 기업 오진양행이 카페 창업과 운영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이탈리아 프리미엄 반자동 커피 머신 브랜드 누오바 시모넬리(Nuova Simonelli)의 ‘Appia Life XT’를 새롭게 선보였다.
‘Appia Life XT’는 직관적인 터치 패널과 에너지 절감 기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갖춘 전문가용 반자동 머신으로, 바리스타가 안정적인 추출과 효율적인 운영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TFT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추출 용량, 밝기, 프리인퓨전, 유지보수 타이밍, 컵수 카운트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어 현장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버튼 하나로 일정한 샷을 구현할 수 있는 자동 계량 기능과 균일한 추출을 돕는 소프트 인퓨전 시스템(SIS)을 적용해 바쁜 매장에서도 일관된 커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기업은 이번 출시와 더불어 ‘카페 창업 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반자동 패키지 라인업도 확장했다. 새롭게 마련된 패키지에는 시모넬리의 ‘Appia Life XT’와 라스파지알레 S21, 초수 기반의 유레카 그라인더 아톰 EX가 포함돼 창업자가 매장 규모와 운영 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머신을 선택할 수 있다.
기업 관계자는 “반자동 커피 머신 라인업 강화는 예비 창업자들이 매장 환경과 운영 방식에 맞는 커피 머신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오진양행에서는 창업에 필요한 모든 설비와 솔루션을 받아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오진양행도 참가하니 부스 방문하시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전문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1978년 설립된 오진양행은 48년 이상 국내 외식 및 커피 산업의 선두주자로 다양한 설비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자동 커피 머신 뿐 아니라 그라인더, 제빙기 등 오진양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다양한 설비와 카페 창업 지원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진양행 공식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