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중심으로 ‘프로피’ 유행

(출처=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9일(현지시간) 야후 라이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9월 29일부터 미국과 캐나다 매장에 프로틴 라떼와 프로틴 콜드 폼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후 메뉴에 영구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프로틴 라떼는 무향 단백질 파우더와 혼합한 우유로 만들어져 그란데 사이즈 기준 약 27~36g의 단백질을 함유한다. 프로틴 콜드 폼은 그란데 사이즈 기준 약 15g 단백질을 포함하며, 바나나ㆍ초콜릿ㆍ캐러멜ㆍ말차 등 다양한 맛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제품에 들어간 우유를 단백질 강화 우유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경우, 그란데 사이즈 기준 약 12~16g의 단백질이 추가된다.
단백질 함유 제품 출시는 세계적인 추세로 자리하고 있다. 국내에도 등장한 단백질 커피 제누의 ‘스테비아 단백질 커피믹스’는 런칭 1년 만에 5천만 포 판매를 달성했다. 설탕은 빼고 단백질을 더한 ‘건강한 커피’ 이미지 덕분에 특히 중장년층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출처=틱톡 ‘@jenna_bariatricbestie’ 캡처)
글로벌리서치 소비자 조사 결과 단백질 영양소에 대한 관심도는 2021년 61.0%에서 2024년 69.8%로 8.8%포인트 증가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를 보면 2018년 813억 원이었던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2023년 4500억 원으로 약 6배까지 성장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