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설계사 고객 상담에도 AI 활용 확대

FP·임직원 위한 'AI 서비스 3종' 오픈...업계 최초 도입한 GPT 서비스 고도화

▲교보생명, 생성형 AI 서비스 3종 오픈. (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은 재무설계사(FP), 임직원 등 모든 구성원의 인공지능(AI)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한 차원 높은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생성형 AI 서비스 3종을 정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FP를 위한 ‘보장분석 AI 서포터’, ‘FP소장 AI 어시스턴트’와 임직원을 위한 ‘AI 데스크(Desk)’다. 지난해 말 금융위원회로부터 망분리 규제 예외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회사 내부망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보장분석 AI 서포터는 교보생명 FP가 고객 보장내역을 분석해 최적 보장안을 제안하도록 지원한다. 암·뇌·심장·치매·간병 등 주요 급부별 보장 현황을 분석·요약하고 부족한 보장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 고객 상담 품질을 높인다.

FP소장 AI 어시스턴트는 신인 FP 리크루팅부터 트레이닝, 팀 성과관리까지 주요 실적 관리를 지원한다. 모바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 팀 성과를 관리할 수 있으며 향후 모인 데이터를 통해 전사 AI-DX(디지털 전환) 기반 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AI 데스크는 임직원용 통합 AI 서비스다. 2023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교보GPT’를 고도화한 것으로 자연어 질의응답 ‘교봇’과 부서 특화형 ‘인사교봇’, ‘법무교봇’ 등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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