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연구학회, 2025 해피바울 캠페인 ‘행복한 장 힐링 데이’ 개최

10월 25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염증성장질환 관련 프로그램 진행

(대한장연구학회)

대한장연구학회는 10월 25일 오후 1시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행복한 장(腸), 해피바울 캠페인’의 일환으로 염증성장질환(크론병·궤양성대장염) 환자와 가족을 위한 ‘행복한 장 힐링 데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UC사랑회, 크론가족사랑회가 후원하는 행사는 염증성장질환의 최신 치료와 관리 방법, 점막 치유 등 변화된 치료 목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조기 진단과 효과적인 치료를 돕고, 신체적·정신적 치유와 함께 질환을 슬기롭게 관리하고 극복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특히 짧은 진료 시간 동안 전하지 못했던 질환 관련 정보와 경험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해, 환자와 의료진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

행사는 △염증성장질환 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발표 △환자-의료진이 함께 참여하는 장 힐링 미니게임 △염증성장질환의 최신 치료 방법 및 올바른 질환 관리에 대한 건강강좌 △실시간 질의응답(Q&A)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토크콘서트 △환자-의료진 간 깊이 있는 질환 상담을 위한 멘토링 소모임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정성애 대한장연구학회 회장은 “2013년부터 이어져 온 해피바울 캠페인은 환자, 보호자, 그리고 의료진이 질환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환우와 가족들이 질환을 좀 더 잘 이해하고, 올바른 치료와 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어 건강한 삶을 이어가는 계기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염증성장질환 환자 및 가족·지인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염증성장질환 진료 병원에서 배부하는 안내문 및 해피바울 캠페인 홈페이지에 게시된 안내문의 QR 코드 및 URL을 통해 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