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시장 개척, 신제품 출시, 신규사업 진출 등으로 하반기 성장 지속”

글로벌 임플란트 전문기업 디오가 2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디오는 연결기준 2분기 매출 400억 원, 영업이익 30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58%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순이익은 원·달러 환율 변동에 따른 환차손으로 적자를 유지했다.
글로벌 전략 시장의 성과가 매출 확대를 이끌었다. 중국 매출은 대형 치과네트워크(DSO)등과의 계약을 바탕으로 237% 늘었다. 러시아에서는 단일 딜러 체제에서 권역별 딜러체제로 전환하면서 365%, 튀르키예에서는 유력한 현지 딜러들과의 신규 계약이 이뤄지면서 202% 성장했다. 또한, 인도와 포르투갈, 호주, 멕시코까지 회사가 역량을 집중적으로 투입한 7개 전략 국가에서 190% 성장을 달성했다.
김종원 디오 대표는 “올해 상반기 광고마케팅과 함께 글로벌 교육, 전시회 참가 등 마케팅 전반을 강화하고, 전략시장에 영업조직을 확대 개편하는 등의 작업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는 신규시장 개척, 신제품 출시 등으로 계속 성장할 것”이라며 “지난해부터 시작된 경영 혁신과 시스템 개혁이 올해까지 마무리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성장구간 진입을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