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이용 건수 350만 건 돌파…해외여행보험 비교 250%↑

네이버페이는 자동차보험비교 서비스의 누적 이용 건수가 1년 6개월 만에 350만 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지난 3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을 도입한 이후 보험 만기일이나 차량정보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게 되면서 사용자는 기존대비 220% 급증했다. 더욱 정확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해지면서 보험료 비교 후 보험사로 이동해 계약을 진행하는 건수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 도입 이후에는 기존 대비 40% 증가했다.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자동차보험비교 후 평균 26만 원가량의 보험료를 아꼈다. 기존 가입된 보험을 중소형 보험사로 갈아타기를 한 비중은 36%로 전체 자동차보험 가운데 중소형 보험사 점유율인 8.3% 대비 네 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해외여행보험 비교 서비스의 성장도 가파르다. 지난해 7월 네이버페이가 업계 최초로 해외여행보험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 후 올해 상반기 비교 건수는 지난해 하반기 대비 250% 성장했다. 지난 1년간 해외여행보험 누적 비교 건수는 약 218만 건에 달하며 두 차례 이상의 해외여행 시 네이버페이를 통해 보험료를 비교한 사용자는 전체의 35%에 이른다.

해외여행보험 비교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8개 보험사의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다. 사용자가 휴대품 손해부터 항공기・수하물 지연, 해외의료비와 여행중단 사고 등 총 14개 주요 담보를 자유롭게 설정하여 비교할 수도 있다. 가입한 보험료의 1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프로모션도 지속되고 있다.

조예나 보험팀 리더는 “보험 비교 서비스 중 사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자동차보험·해외여행보험비교 뿐만 아니라 저축보험・펫보험 등 사용자들이 다양한 보험 영역에서 가격을 비교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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