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2분기, 영업익 300억…전년比 9.9% 감소

SOOP(숲)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 1169억 원, 영업이익 300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2%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9.9% 감소했다.

2분기 플랫폼 매출은 845억 원, 광고 매출은 308억 원이다. 광고 매출은 콘텐츠형 광고의 성장과 지난 3월 합류한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 연결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6%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 1% 상승한 2,245억 원과 628억 원을 달성했다.

SOOP은 플랫폼 기반의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서비스 고도화, 기술 체계 정비, 글로벌 시장 확대를 과제로 설정하고 기술·운영 전반에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