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텀블러 문화 확산 주도…‘마이컵’으로 텀블러 씻고 스바미 받자

마이컵 앱으로 주변 설치 장소 찾아 사용
후기 SNS 올리면 추첨해 선물 증정
약 한달간 진행…스바미2·상품권 등 제공
연내 스타벅스 2000여 개 매장에 설치
대학교∙기업∙관공서 등 빠르게 확대
식기세척기 기술력과 케어서비스 적용

▲LG전자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 30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마이컵 사용 후기를 SNS에 올리면 2천명을 추첨해 스탠바이미2, 스타벅스 상품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자신의 텀블러를 마이컵으로 세척한 사용 후기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자신의 SNS 계정에 #텀블러세척기, #LG마이컵, #스타벅스텀블러세척기 등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마이컵 앱에서는 스타벅스를 비롯해 고객 주변의 마이컵 설치 장소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8월 27일까지다. 참여자 중 2000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2, LG 틔운 미니,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LG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기업 간 거래(B2B) 고객의 높은 관심도에 주목해 마이컵을 개발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2022년부터 약 3년간의 필드 테스트로 제품 완성도를 높였고 올해 4월 22일 지구의 날에 출시했다.

출시 이후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 사옥, 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마이컵 공급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먼저 스타벅스 코리아와 손잡고 현재 400여 개 점에 설치된 마이컵을 연내 2000여 개의 매장에 확대 설치하기로 했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과 구독의 편의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서울대학교, 경희대학교, 부산대학교 등 대학 캠퍼스 △현대자동차 강남대로사옥, 서울주택도시공사, 교보생명 등 기업 오피스 △경남도청, 안산시청, 낙동강유역환경청을 비롯한 관공서에 공급하는 등 수요가 늘고 있다.

마이컵은 LG전자의 식기세척기 제조 노하우가 적용돼 세척력이 뛰어나다. 360도로 회전하는 세척 날개와 65도(℃) 고압수로 텀블러 내∙외부 및 뚜껑을 동시에 씻는다.

고객은 상황에 맞춰 3가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30초 이내의 빠른 세척이 필요한 경우 ‘쾌속 코스’를, 커피나 유제품 등을 마신 후 보다 꼼꼼한 세척과 건조가 필요한 경우 ‘표준 코스(4분)’ 혹은 ‘건조 코스(9분 50초)’를 선택하면 된다.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Rheinland)’로부터 표준 코스 진행 후 대장균, 리스테리아, 살모넬라균 등 유해균 3종이 99.999% 제거되는 것으로 인증 받았다.

마이컵의 폭은 23cm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다. 캐비닛과 투입구 커버, 터치 화면 주변부 등에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마이컵은 전용 구독 서비스를 통해 B2B 고객의 관리 부담도 덜어 준다. 구독 고객에게는 3개월마다 전문 케어 매니저가 방문해 △직접 관리하기 어려운 도어 하단 그릴, 세제와 린스 투입부 스팀 세척 △화면 터치부 동작 확인 및 외관 파손 점검 △세척조 내부 거름망 및 급수부 여과필터 교체 등 전문적인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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