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공식 인증 수리 접수 대행 도입은 처음

롯데하이마트가 전국 89개 점포에서 ‘애플 공인 서비스 접수 대행’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유통업체가 애플의 공식 인증을 받은 수리 접수 대행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롯데하이마트가 처음이다.
앞으로 롯데하이마트 총 110개 점포에서 애플 제품의 수리 서비스 접수가 가능해진다. 기존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가 입점해 현장 수리까지 가능한 기존 21개 점포도 포함이다.
해당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점포 운영 시간에 맞춰 주말에도 이용 가능해 설, 추석 명절 당일을 제외하면 연중 언제든지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 롯데하이마트에서 구매한 애플 제품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 구매한 제품도 신청이 가능하며, 서비스 대상 품목은 데스크탑, 일체형PC, 모니터를 제외한 애플의 주요 제품군(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에어팟 등 액세서리 전 품목)이다.
국내 최초로 애플과 협업한 애플 전용 ‘사전 진단 프로그램’을 도입해 제품의 문제 원인이 사용상의 오류인지 등을 현장에서 즉시 파악해 수리가 필요없는 경우 진단 프로그램의 가이드에 따라 해결이 가능하다.
실제 수리가 필요한 경우,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인 ‘투바(TUVA)’를 통해 수리를 진행 후 접수 점포에서 다시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는 “애플 공식 수리 접수처가 대폭 늘어나 고객 접근성이 강화될 것”이라며 “향후 서비스 운영 점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애플 공식 수리 접수처로 운영되는 점포는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