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메뉴 확대에 베이커리 신제품 개발

▲서울시 중구 순화동에 있는 이마트 본사 빌딩 구내식당에서 직원들이 가지 제육 볶음, 취나물 된장국 등으로 구성된 임산물 식단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산림청과 국내 임업 농가 지원을 위해 산나물, 버섯류 등 임산물 식재료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5월 국내 임업 농가 지원을 위해 산림청과 임산물 소비 활성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먼저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급식장에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확대 제공한다. 여주 건가지, 여주 생표고버섯, 제주 취나물, 홍천 건호박오가리 등 국산 임산물 식재료를 활용한 식단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국산 임산물의 건강함과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비치하고 급식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국산 임산물의 우수성 알리기를 진행한다.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도 개발해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4일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에서 경상북도 경산시의 대표 임산물인 대추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했다. 경산 대추로 만든 ‘대추 카스테라’는 대추채를 넣어 대추의 은은하면서도 깊은 향과 맛을 살렸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판로 지원과 함께 국산 임산물의 건강함과 우수한 품질을 알리며, 국산 임산물의 소비가 활성화되고 임업 농가가 안정적으로 임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고 다양한 경로로 유통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역 상생 및 지역 농가 발전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