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쓰리서치 "지니언스, 사이버보안 솔루션 전문⋯시장 확대 수혜 전망"

(출처=그로쓰리서치)

그로쓰리서치는 17일 지니언스에 대해 자체 보안 솔루션이 사이버보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지니언스는 사이버보안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자체 보안 솔루션을 직접 개발·판매하는 순수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현재 상용화됐거나 개발 중인 대표 솔루션은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대응(EDR), 제로트러스트(ZTNA)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한용희 그로쓰리서치 연구원은 "지니언스는 국내 NAC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조달 시장 기준 75%)을 차지하며 사실상 유일한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며 "NAC는 단말 수 기준 라이선스 과금 방식으로, 고객 기업 인원 확장 및 공장 확장 등으로 규모가 커질수록 매출이 증대되며 다른 솔루션에 비해 성장성이 비교적 낮지만 NAC는 핵심캐시카우이자 고이익률 사업 모델 중심"이라고 전했다.

이어 "EDR은 알려지지 않은 위협 및 이상 행위를 감지해 신종 악성코드 등 새로운 위협에 대응 가능하므로 글로벌 EDR 시장은 연평균 24.8%로 NAC에 비해 비교적 빠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구축형으로 EDR을 납품할 수 있는 업체는 전 세계적으로 적은 편이며, 동사가 그중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한다"라고 밝혔다.

한 연구원은 ZTNA에 대해서는 향후 본격 도입 시 높은 마진율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동사가 현재 솔루션을 개발 완료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 시장 조사 업계에 따르면 사이버보안 시장은 2030년까지 연평균 9~14%씩 성장해 약 6500억 달러(한화 800조 원) 규모로 매우 빠르게 큰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로쓰리서치는 생성형 AI 확산 속 민간 부문의 확장이 사이버보안 전체 시장 규모를 더욱 가속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에서 비교적 미비했던 사이버 유출 처벌 제도가 강화되는 흐름 또한 민간 부문 보안 시장의 확장을 강화할 것이라 설명했다.


대표이사
이동범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명
최근 공시
[2025.11.17] 기업설명회(IR)개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