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창립 20주년 기념식서 향후 공격적 투자 계획 밝혀
기존 점포(여주점·시흥점) 맞춤형 확장 계획 및 핵심 광역상권 신규 출점 검토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신세계사이먼이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 확장과 핵심 광역상권으로의 신규 출점을 에고했다.
5일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는 서울 신세계남산에서 열린 신세계사이먼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통해 "신세계사이먼은 2007년 국내 첫 교외형 아울렛인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열었다"며 "오픈 20년을 맞아 이제는 세계 최상위 수준의 '프리미엄 아울렛 2.0 시대'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신세계사이먼은 여주점의 세 번째 확장을 통해 2027년까지 기존 영업 면적 5만3천400㎡(1만6천평)에 추가로 1만㎡(3천평)의 신규 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여주점은 상생 쇼핑센터 빌리지점 2만6천400㎡(8천평)를 포함해 영업 면적 약 9만㎡(2만7천300평) 규모의 '초대형 쇼핑타운'으로 재탄생할 것이라는 게 신세계측 시각이다.
김 대표는 "여주점 확대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단일 점포 중 처음으로 조 단위 매출 기록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여주점 뿐 아니라 도심과 밀접한 시흥점도 '공간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매일 찾을 수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재단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별도로 국내 핵심 광역상권으로의 신규점포 출점을 통한 상권 확장 구상도 발표했다.
김 대표는 "우리는 20년 간 프리미엄 아울렛 업계를 선도해 왔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쇼핑과 콘텐츠, 공간을 넘어 업의 본질을 살린 글로벌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아울렛 2.0'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직원들에게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