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층 많은 GH 전세임대, SMS·카카오톡 임대료 고지로 편의성 대폭 강화

2만3000가구 대상 GH 전세임대, 우편+문자·카톡 고지 병행 서비스 시작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전세임대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문자(SMS)와 카카오톡을 통한 임대료 고지 서비스를 도입했다.

29일 GH에 따르면 전세임대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이 희망하는 기존주택을 GH가 전세계약 후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제도다.

특히 노년층 계약자가 많은 특성을 고려해 기존의 종이 고지서 우편 발송은 병행 유지된다. 또 자동응답시스템(ARS) 구축으로 24시간 임대료 및 미납임대료 조회도 가능해졌다.

임대료 고지 대상은 경기도 내 31개 시·군 2만3000가구이며, 임대료 관련 조회 및 문의는 GH 전세임대 전용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GH 관계자는 "이번 문자 및 음성 안내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우편 고지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고지를 통해 입주민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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