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 테크랩스는 1분기 매출액이 247억 원, 영업이익은 1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24%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테크랩스 관계자는 “경기 침체와 사회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며 운세 플랫폼 ‘점신’의 실적이 크게 성장했다”며 “헬스케어 마케팅 사업 역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랩스는 ‘점테크(占-Tech)’ 시장 1위 플랫폼인 점신을 중심으로 다양한 소비자대상거래(B2C)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해외 환자 유치 플랫폼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통해 플랫폼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누적 다운로드 1800만 건에 이르는 점신은 패션, 리빙, 금융, 부동산, 보험 등 B2C 분야의 대표 기업들과 협력을 이어간다.
해외 환자 유치 플랫폼도 연내 선보인다. 해당 플랫폼은 국내 미용성형 정보 제공하고 의료기관 검색과 예약, 결제, 교통, 관광, 숙소 예약까지 의료관광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테크랩스는 이 플랫폼을 통해 의료기관뿐 아니라 교통, 금융, 관광, 외식, 숙박 등 다양한 산업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24년 한국을 찾은 외국인 의료관광객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약 117만 명을 기록하며, 한류 확산과 함께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유지헌 테크랩스 대표는 “테크랩스는 자사의 플랫폼 역량을 문화와 산업 흐름에 접목시켜 성장 동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신규 플랫폼 출시를 통해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