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카이스트 샴푸’ 앞세워 K브랜드 수출플랫폼으로 도약

내달 일본 최대 홈쇼핑 채널에 단독 패션 브랜드도 론칭

▲카이스트 샴푸로 유명한 '그래비티' 제품.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국내에서 인기 있는 패션, 뷰티 단독 브랜드를 대만, 일본 등 해외 홈쇼핑 채널로 확대하며 K브랜드 수출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롯데홈쇼핑은 22일 대만 1위 홈쇼핑 채널인 ‘모모홈쇼핑’에서 국내 출시 직후 ‘품절대란’을 일으킨 탈모샴푸 ‘그래비티’를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래비티는 카이스트 화학과 이해신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한 기능성 탈모 샴푸 브랜드다. 지난해 롯데홈쇼핑에서 단독 출시한 이후 방송 4회 연속 완판, 누적 판매량 15만 병을 기록하며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롯데홈쇼핑은 폴리페놀팩토리와 그래비티 해외 수출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대만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대만은 고온다습한 기후로 인해 모발이 쉽게 가라앉는 환경이다. 이에 모발 볼륨감 강화에 특화된 그래비티가 현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달 중에는 일본 최대 홈쇼핑 채널인 ‘샵채널'(Shop Channel)에 단독 패션 브랜드 '바이브리짓'을 론칭하고 글로벌 유통 채널 다변화에 나선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브랜드개발랩(Lab)장은 “앞으로도 국가별 특성과 고객 데이터를 반영한 현지화 전략으로 우수한 K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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