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카페·호텔업계가 어린이와 가족 단위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한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케이크를 선보이며 ‘팬심 소비’ 마케팅에 나섰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자사 호텔에서 특별한 케이크를 내놨다. 이밖에 미샤는 봄 맞이 수요를 잡기 위한 화장품을, 대상 청정원은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홍초 신제품을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디즈니코리아)와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온 디즈니 캐릭터 ‘미키와 친구들(MICKEY&FRIENDS)’을 테마로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를 선보인다.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는 디즈니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부드럽고 진한 초콜릿 무스 속에 바삭한 초코볼 크런치를 더해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새콤달콤한 산딸기 무스와 콤포트를 겹겹이 쌓아 산뜻함과 달콤함이 어우러지는 맛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감성을 담은 전용 패키지를 함께 제공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투썸플레이스는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를 시작으로 향후 ‘미키와 친구들’의 테마가 담긴 다양한 상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는 3일부터 9월까지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판매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과 부산, 제주에 있는 자사 호텔에서 스페셜 케이크 신상품을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조선 팰리스의 조선델리 더 부티크에서는 가정의 달 스페셜 케이크 4종을 1일부터 31일까지 선보인다. ‘담음꽃’이라는 순우리말로 이름붙인 ‘담음꽃 케이크’는 프리미엄 가나슈를 이용한 초코케이크로 소중한 이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케이크로 가격은 18만 원이다.
같은 기간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에서도 가정의 달 스페셜 케이크(4종)를 내놓는다.
촉촉한 레드벨벳 시트와 크림치즈 프로스팅의 조화를 담은 장미 모양의 ‘플뢰르 드 아무르(Fleur d’Amour)’는 12만 원, 화이트 시트에 수제 얼그레이 잼과 얼그레이 크림을 샌드하고 카네이션을 올린 ‘하트풀 땡스(Heartful Thanks)’는 11만 원에 선보인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18일까지 스페셜 케이크 ‘시크릿 모카 박스’와 ‘순수 양 케이크’를 판매한다. 시크릿 모카 박스는 화이트 시트 사이에 진한 모카 크림과 카라멜을 넣고 우아한 리본으로 완성한 케이크로 가격은 7만 5000원, 순수 양 케이크는 촉촉한 화이트 시트에 레드 구슬, 파인애플 구슬을 넣어 달달함을 더하고 버터 크림으로 양을 표현했으며 가격은 7만 원이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뷰티 크리에이터 ‘후니언’과 함께 개발한 신제품 ‘글로우 스킨 틴티드 톤업 선’을 출시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최근 뷰티 인플루언서들과의 공동개발 프로젝트를 본격화하며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선케어 제품 누적 판매 2000만 개를 기록한 미샤의 기술력에 뷰티 크리에이터 후니언의 감각과 피드백이 더해져 탄생했다. 평소 미샤의 베이스 프라이머 글로우 스킨밤을 꾸준히 사용한다고 밝혀온 후니언은 신제품 기획 단계부터 성분 선정, 테스트 등 제품 개발 전 과정에 참여했다.
신제품 글로우 스킨 틴티드 톤업 선은 미샤만의 독특한 핑크 컬러인 ‘청보라 핑크’를 구현해 피부 톤에 관계없이 피부결을 따라 은은한 광을 내는 화사한 ‘청보라 핑크결광’으로 톤업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글로우 스킨밤 라인의 핵심 성분을 함유해 스킨밤의 장점인 보습감과 피부 광채를 살렸다. 자석처럼 입자들이 서로 밀어내 고르게 퍼지는 ‘마그넷-핏팅 파우더’ 기술을 적용해 30시간 동안 무너짐 없이 화사함이 지속된다.

대상 청정원은 저당·저칼로리 홍초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대상은 지난달 출시한 저당 장류 신제품 5종에 이어 홍초 2종을 새로 선보이며 음용식초 브랜드 홍초에도 저당·저칼로리 라인을 추가했다. 저당·저칼로리 홍초 신제품은 ‘저당 레드애플’, ‘저당 레몬&라임’ 등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설탕 대신 대상이 직접 개발 및 생산한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류 및 칼로리를 대폭 낮춰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홍초 저당 레드애플은 빨갛게 잘 익은 사과의 싱그러운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새콤달콤한 맛은 그대로, 당 함량은 100g당 3g, 칼로리는 37칼로리까지 낮췄다. 저당 레몬&라임은 레몬과 라임을 조화롭게 블렌딩해 상큼함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100g당 당류 2g, 칼로리는 25칼로리에 불과하며, 표준값 대비 당 함량은 74%, 칼로리는 56%까지 낮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