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플랫폼 전략’ 기반 글로벌 판로 확장 지원

CJ온스타일은 최근 30억 원을 투입해 ‘비나우’의 구주(기존 주식)를 인수, K뷰티 대표기업으로 육성한다고 29일 밝혔다.
비나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 메이크업 브랜드 ‘퓌’로 알려진 K뷰티 브랜드다. CJ온스타일은 비나우의 기업가치를 9000억 원 이상으로 책정했다. 기초와 색조 브랜드 모두 규모화 시킨 비나우의 기획력과 글로벌 진출 경쟁력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2018년 설립된 비나우는 설립 5년만에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고, 작년엔 두 배 이상 성장한 2664억 원의 매출을 냈다. 영업이익은 75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1배 급증했다. 영업이익률은 28.2%에 달한다.
특히 비나우는 글로벌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국,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주요국에 진출, 해외에서도 큰 인기다. 올해 매출 4500억 원 이상이 목표로, 현재 전체 매출의 3분의 1 수준인 해외 비중을 절반 이상으로 키울 계획이다. 작년 9월엔 삼성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 내년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와 TV 라이브 등 ‘원플랫폼’ 전략 경쟁력을 기반으로 비나우 등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확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해 9월 아마존 글로벌셀링코리아와 협업해 자사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의 아마존 내 판매·마케팅 등을 전방위 지원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상품 공동기획과 개발 등 비나우 신상품의 최초 론칭 채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앞서 CJ온스타일은 중소형 뷰티 브랜드 육성을 위해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로 돌풍을 일으킨 에이피알에 2023년 6월 20억 원을 투자했다. 같은 해 메디큐브는 CJ온스타일에서만 470%를 웃도는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홈뷰티 디바이스 1위 브랜드로 성장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비나우는 에이피알을 잇는 조단위 K뷰티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며 “상품 공동기획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확장 등 지원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제2의 에이피알’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