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우수' 등급 획득

182개 공공기관 대상 평가…6년 만에 최고 등급 재달성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 전경 (사진제공=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 달성에 성공했다.

가스안전공사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 사회적 책임 등의 항목에 대해 이뤄졌으며, 기관별 사업 목표 달성도에 따라 △우수(1점 만점) △보통(0.75점 이상) △미흡(0.75점 미만)으로 평가됐다.

가스안전공사는 허가시설, 사용시설 등 7개 사업에서 목표를 100% 달성해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공사는 검사현장 서비스의 전달 품질 향상, 가스안전고객센터 운영 내실화, 고객 친화적인 고객의 소리(VOC) 관리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이번 평가는 가스안전공사가 2018년 이후 6년 만에 다시 최고 등급을 받은 것으로, 현장 중심의 고객 서비스 개선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임기수 가스안전공사 홍보소통실장은 “고객만족도는 가스안전관리 활동의 성과와 가스안전문화 확산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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