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해 고객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개편한다. (사진제공-기아)
기아가 인공지능(AI) 기술로 고객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완성차 업계 최초로, 고객 경험 혁신과 효율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기존 12개 사업별로 분산되어 운영되던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080-200-2000' 하나로 통합된다. 통합 시스템으로 다양한 고객 요청에 원스톱 상담서비스도 제공된다.

기아가 인공지능(AI) 기술로 고객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완성차 업계 최초로, 고객 경험 혁신과 효율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기존 12개 사업별로 분산되어 운영되던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080-200-2000' 하나로 통합된다. 통합 시스템으로 다양한 고객 요청에 원스톱 상담서비스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