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그룹, 3D·AI 활용해 디지털 전환 경영 본격화

▲올리비아로렌 25SS 3D 룩북 이미지 (사진제공=세정그룹)

세정그룹은 ‘디지털 전환(DTㆍDigital Transformation) 경영’을 본격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세정그룹의 각 브랜드는 3D 제작 시스템,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한 다양한 시도와 임직원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국내 여성복 브랜드 최초로 3D 제작 시스템을 도입한 올리비아로렌에 이어 현재는 인디안, 브루노바피, WMC 등 세정그룹의 6개 브랜드가 디자인부터 제작 공정까지 3D로 구현해 샘플 제작 횟수를 최대 80%까지 줄이고, 제작 소요 시간도 3분의 1로 단축했다.

이와 함께 AI를 활용한 업무 혁신에도 공들이고 있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스타일봇’과 협력해 소비자 취향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디자인부터 상품 기획,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에 적용, 임직원의 AI 역량 강화를 위한 내부 교육도 진행한다.

작년부터 시작된 임직원 대상의 ‘AI 마에스트로’ 과정은 다양한 생성형 AI 툴을 활용해 업무 중 혁신이 필요한 영역을 발굴하고, 실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둔 사내 교육이다.

세정그룹은 향후 ‘AI 마에스트로’ 교육 과정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AI 자격 인증 제도’를 도입해 더욱 전문적인 AI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세정그룹 ‘AI 마에스트로 교육’ 현장사진 (사진제공=세정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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