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테르가제주’ 서울아산병원 약사위원회 통과

▲알테오젠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유전자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 '테르가제주. (사진제공=알테오젠)

알테오젠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유전자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 '테르가제주'가 서울아산병원 약사위원회(DC)를 통과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테르가제주는 국내 최초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생산한 히알루로니다제다. 히알루로니다제는 히알루론산을 분해하는 효소로, 국소주사제 등 약물의 침투력을 증가시키고 조직 내 과다하게 존재하는 체액 및 혈액의 재흡수를 촉진한다.

회사에 따르면 테르가제주는 기존 동물 유래 제품보다 순도가 높고, 일정한 활성도를 가지며 부작용 가능성이 낮다.

현재 테르가제주는 상계백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구미차병원 등 16개의 주요 종합병원에서 처방되고 있다.

회사는 이번에 통과한 서울아산병원을 포함해 서울의료원, 전북대병원, 한양대구리병원 등에서 DC를 통과해 전국 약 30여개 종합 병원에서 테르가제주의 처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알테오젠은 상반기 중으로 국내 주요 모든 대학병원에서 처방하는 것이 목표다.

고진국 알테오젠 헬스케어의 영업/마케팅 총괄은 “테르가제주의 서울아산병원 DC 통과는 많은 환자들에게 안전한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판권계약을 논의 중인 해외 기업들과 빠르게 결과를 도출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테르가제주의 성장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박순재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2명
최근 공시
[2025.11.27]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ALTB4 라이선스 계약 관련 마일스톤 기술료 수령)
[2025.11.21] 의결권대리행사권유참고서류

대표이사
손지훈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1.14] 기업설명회(IR)개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