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영근, 이하 서울센터)는 ‘2024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YOUTH DAY AI멘토링’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종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월 21일부터 약 2주간 총 56회의 멘토링을 완료함으로써 AI·빅데이터 기술 고도화 및 당면한 문제 해결 지원을 위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에게 AI·빅데이터 전문가와 1:1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했다.
2021년부터 서울센터는 동 사업의 운영성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4년 연속 자체 AI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I·빅데이터 활용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확대 및 디지털 전환 추진 활성화의 추세에 맞추어, 관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AI·빅데이터 분야 기업 대표들이 멘토로 참여하였다. 총 7명의 멘토단(▲네이버클라우드(현영환 이사), ▲LG AI연구원(김향미 팀장), ▲이매진팩토리(조성원 대표), ▲핀인사이트(이민호 대표), ▲플루닛(김정희 이사), ▲디엑스솔루션즈(김종인 대표), ▲데이터브릭스(박상원 이사))과 함께 깊이 있는 1:1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DX(디지털 전환) 추진 활성화의 추세에 맞추어 작년보다 멘토링 분야를 확대하여 총 4가지의 멘토링 분야(▲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데이터 분석, ▲AI/빅데이터 기술개발, ▲DX(디지털 전환))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멘토별 주력 분야 기입을 통해 멘티가 원하는 분야 내 적합한 멘토와 일정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2회차까지 멘토링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이고 심도 있는 멘토링이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2024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AI멘토링에 참여한 멘티의 만족도 조사 결과, 4.5점(5점만점)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멘토의 높은 전문성과 현실적인 조언들을 통해 비즈니스 고민 해결 및 뚜렷한 방향성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공통 적으로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서울센터는 4년간의 AI멘토링 운영 경험을 토대로 내년에도 더욱 향상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