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분기 매출 ‘3조원 시대’ 열었다

3분기 매출 3조547억원, 전년보다 3.7% 상승…영업이익 24% 감소

3분기 매출액 전년 대비 3.7% 상승…영업이익은 24% 감소

▲GS25 편의점 매장 전경 (사진제공=GS리테일)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의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분기 첫 3조 원을 돌파 새 역사를 썼다.

7일 GS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지난해 3분기(2조9466억 원)보다 3.7% 증가한 3조547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슈퍼마켓 등 주력 사업이 근거리 소비 채널로 영향력이 강화하면서 타 사업군의 부진을 메운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사업별 매출을 보면 편의점은 3.9% 신장한 2조3068억 원, 슈퍼마켓은 8.5% 오른 4235억 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홈쇼핑(GS샵) 매출은 25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4% 줄었다.

3분기 GS리테일 영업이익은 80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1% 감소했다. 부동산 업황 악화에 따른 개발 사업 실적과 자회사 이익 감소 등이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업계 설명이다. 그럼에도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등 주력사업 영업이익은 1054억 원으로 견조한 실적을 나타냈다. 특히 슈퍼마켓 영업익 규모가 139억 원으로 전년 대비 0.7% 오르며 유일한 개선세를 나타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매 판매액 지수가 10분기 연속 감소하고 특히 음식료품 등 비내구재 소비가 부진한 가운데도 GS리테일 3개 주력 사업은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주력 소비 채널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며, "본업 중심의 경쟁력 제고에 더욱 역량을 집중하고 영업이익 증대를 위한 노력도 경주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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