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티알, 지난해 이어 올해도 고성장 지속 예정…유통채널 확대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자재 전문 유통업체인 보라티알이 지난해 큰 폭의 실적 성장을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보라티알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와 53% 증가한 695억 원과 106억 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실적 성장의 배경에는 B2C 채널 확대, 군납, 급식 납품 등 유통채널 확대와 업계 선도 가격 인상 이 있었다는 설명이다. 사측은 매출 증대와 매출액 대비 고정비율 감소에 따라 수익구조가 큰 폭으로 개선되어 영업이익이 50%를 넘는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했다.

강민석 보라티알 대표이사는 “보라티알은 ERP시스템 및 RPA시스템(로봇처리자동화) 구축을 통해 정보와 자원의 통합관리 및 업무 자동화를 이루었다”며,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을 위한 하드웨어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사업규모 확장에 대한 능동적 대처가 가능해 지속적인 유통채널 확대와 적극적인 신규사업을 모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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