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어워드 ‘앤어워드 2022’서 3개 부문 석권

신한은행은 ‘앤어워드 2022’에서 그랑프리 포함, 3개 분야에서 상을 석권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어워드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디지털미디어ㆍ서비스부문과 디지털광고ㆍ캠페인부문 등 총 63개 분야에 걸쳐 심사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New SOL(이하 뉴 쏠)’로 ‘은행·캐피탈 서비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서비스'와 '디지털 광고&캠페인' 분야 동시에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7월 집행한 배달앱 땡겨요 광고 캠페인 ‘가자 배달낙원으로!’ 편 역시 ‘생활편의 서비스’ 부문의 ‘디지털 광고&캠페인’ 분야에서 위너상을 거머쥐었다.

지난해 10월 기존 은행앱의 개념을 탈피한 새로운 뱅킹앱으로 리뉴얼된 뉴 쏠 캠페인은 아이돌그룹 '뉴진스'를 모델로 발탁했다. 이를 통해 ‘보다 더 쉽고 간편하고 새로워진’ 앱을 '본능에 딱 맞춘 금융, 쏠'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각인시켰다.

땡겨요 캠페인은 '모두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배달앱'의 정체성을 명확히 각인시키는 전략하에, 배달낙원의 이상향 이미지를 상징화했다. 캠페인 장치로서 모델 싸이의 익살스러운 춤사위와 함께 위아리턴(爲我利攄: 나를 위해 이로운 것은 펼치다), 아유혜피(我有惠彼: 나에게 충만한 혜택들이 있다)라는 의미가 담긴 시조를 위트있게 활용해 주목도를 끌었다.

고객 자문단의 의견을 반영해 출시한 ‘뉴 쏠’은 캠페인 론칭 22일 만에 기존고객 전환율 88%, 이용고객 730만 명 돌파 등 눈에 띄는 광고효과를 기록했다. '땡겨요’는 캠페인 1달 만에 연초 대비 32배 성장한 월간활성이용자(MAU)를 기록, 출시 후 1년이 지난 현재 가입자 수는 92배 증가한 약 165만 명, 참여 가맹점 수는 약 6만여 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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