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오류’ 이스트시큐리티 “정상 서비스 중…내달 재발방지 대책 마련”

(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

최근 오류를 일으켰던 백신 프로그램 ‘알약’의 서비스가 정상화 됐다. 알약 프로그램 개발·운영사인 내달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약속하며 사과에 나섰다.

31일 이스트시큐리티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날 오후 11시 30분께 조치를 완료했으며 현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회사 측은 “‘알약 공개용’제품 문제로 사용자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현재 대부분의 알약 공개용 사용자 분들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다만 “다양한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혹시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을 시 당사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접수해주면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알렸다.

아울러 “9월 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안내하도록 하겠다”면서 “이번 사안을 계기로 모든 업무 환경과 프로세스를 다시 한번 면밀히 재정비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보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30일 오전 11시 30분께 알약이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랜섬웨어로 잘못 인식해 차단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등 오류를 일으키면서 많은 사용자에게 불편을 끼쳤다. 이번에 오류를 일으킨 프로그램은 공개용 제품(v.2.5.8.617)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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