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페이지 대대적 개편…온라인 브랜드샵 첫 도입

▲LG전자가 뉴노멀 시대의 언택트 소비 트렌트에 맞춰 국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고객은 홈페이지의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제품을 검색하고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앱에서도 제품 체험과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고객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뉴노멀 시대의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변화다.

LG전자는 제품 검색에서 체험, 구매까지 가능한 온라인 브랜드샵(OBS, Online Brand Shop)을 국내 공식 홈페이지에 처음 도입했다.

온라인 브랜드샵은 LG전자가 홈페이지에서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이며 최근까지 미국, 영국, 러시아, 인도 등 해외 15개국에서 운영해 왔다. 고객은 통합 검색을 사용해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춘 유지관리 서비스도 돋보인다.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한 고객은 사용하는 제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모품의 교체 시기 등을 알림톡으로 받을 수 있다. 알림톡을 받으면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를 내려받거나 소모품을 검색해 구매할 수 있어 알림톡을 받지 않은 경우보다 검색에 걸리는 시간이 크게 줄어든다.

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품은 자동으로 등록된다.

챗봇과 전문가 상담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은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또 전문 상담사가 직접 고객과 채팅하며 궁금한 점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한다. 고객은 상담 서비스를 통해 제품 구매 관련 상담은 물론 주변의 베스트샵 찾기, 출장 서비스 접수 등을 할 수 있다.

LG전자는 기존에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 중 60% 이상이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것을 고려해 모바일 앱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기기를 모두 지원한다.

고객은 이전보다 편리하게 홈페이지에 접속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AR(증강현실)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집안에 가상으로 제품을 배치해 볼 수 있고 관심을 두고 있는 제품이 전시된 주변 매장을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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