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투자전략] ‘2220선 회복’ 코스피, 저항대 도달로 상승세 제한 가능성

코스피가 넉달여만에 2220선을 회복한 가운데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지 시장의 관심이 쏠린다. 15일 전문가들은 상승세가 진행되는 가운에 코스피가 저항대에 도달, 추가 상승폭이 제한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 정인지 유안타증권 연구원= 코스피는 전날 기관 매수세의 영향으로 작년 고점대를 연결한 하락 추세선을 돌파했다. 견조한 중기 상승 추세 형성 중이지만 2220~2265포인트 수준에 작년 7~9월 저점대의 저항대 도달해 추가 상승은 제한될 가능성이 크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등 IT 관련주들에 대해서 매수를 집중하면서 코스피 의 반등이 진행됐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 전체적으로 반도체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 기대감이 아직 실적 전망의 상향조정으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 이에 추세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실적 전망치의 변화가 나타나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주가는 다시 상승 폭을 되돌리거나 기간 조정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된다.

◇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 간밤 미국증시는 미국 경기둔화 우려가 부각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산안에 서명한 이후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겠다는 보도가 나오자 매물이 출회되며 혼조세로 마감했다.

전날 한국 증시는 수급에 의해 상승폭을 확대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장 초반 매물 출회 가능성이 크다. 더불어 미국 증시에서 반도체 업종이 강세를 보였으나, 이는 중국이 미국산 반도체 대량 구매 가능성이 제기된 데 힘입은 결과라는 점에서 한국 증시에서 관련 종목들에 부담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도 매물 출회 가능성을 키운다. 이에 이날 우리 증시는 차익 매물이 출회되는 가운데 개별 기업들의 변화 요인에 따른 종목 장세가 펼쳐질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다.


대표이사
엄주성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05] 증권발행실적보고서
[2025.12.04] 투자설명서(일괄신고)

대표이사
뤄즈펑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2.05] 증권발행실적보고서
[2025.12.03]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