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 1인 가구 전문관 ‘레티트(LETIT)’오픈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1인 가구 전문관 ‘레티트(LETIT)’를 30일 오픈한다.

‘레티트’는 ‘LET IT(그대로 두다)’에서 나온 말로, ‘나’ 자신을 나답게, 있는 그대로 표현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의미한다. 롯데홈쇼핑 입사 3~8년차 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혁신 조직 ‘H이노베이터’의 신사업 제안에서 비롯됐다.

롯데홈쇼핑은 ‘레티트’를 통해 자기 계발과 문화생활 등 다양한 삶을 영위하는 20대 후반에서 30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할 예정이다. ‘쉬다’, ‘먹다’, ‘놀다’, ‘정리하다’ 등 일상 속 행위들을 ‘4대 테마’로 분류하고, 각 테마에 부합하는 상품과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레티트’ 내 상품은 공간 활용도가 높은 ‘트랜스포머형 가구’, 가사노동 부담을 덜어주는 ‘언택트형 가전’, 싱글맞춤 ‘소용량ㆍ소포장 상품' 등 가구∙리빙 상품이 주로 소개된다. 추후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포괄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아이템을 미리 체험해보는 ‘샘플러 이벤트’ 등 온ㆍ오프라인을 연계한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모바일본부장은 “고객 취향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하게 분석해 최적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상품과 서비스의 범위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