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디지털뮤직, TJ미디어와 VR 노래방 사업 MOU 체결

CJ디지털뮤직이 TJ미디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VR 노래방 사업을 진행한다.

22일 CJ디지털뮤직에 따르면 양사는 전일(21일) 서울 등촌동 TJ미디어 본사에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TJ미디어는 VR 장비 도입 및 VR 노래방 운영을 맡는다. CJ디지털뮤직은 VR 노래방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 소싱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며 “CJ E&M이 보유하고 있는 방송, 라이브 공연, 콘서트 등의 콘텐츠를 연계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VR 노래방은 이용자가 VR 장비를 착용하고 노래를 부르는 방식이다. 마치 콘서트 현장에서 가수가 되어 노래하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회사 측은 VR 노래방 사업이 새로운 VR 콘텐츠 수요를 개발하고 성공 사례를 통해 관련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차세대 성장 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VR 사업은 현재 다양한 연구와 신사업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정부에서도 여러 지원책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적극 육성하겠다고 수차례 밝힌 바 있다.

이동헌 CJ디지털뮤직 사업본부장은 “TJ미디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분야인 VR 사업에 도전하게 됐다”며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로서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과의 협업 가능성을 모색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디지털뮤직은 CJ E&M 음악콘텐츠부문 디지털뮤직사업본부에서 분사한 신설 법인으로 지난해 12월 출범했다. 디지털 음악 플랫폼 엠넷닷컴을 중심으로 K팝 글로벌 플랫폼 Mwave, 제휴 라이선스 사업, 유통 대행 사업, 뮤직디바이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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