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친환경ㆍIoT 기술 더한 7번째 어린이집 기증

▲천안시 성정동 시립 성정 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이 세계지도를 보고 있다.(사진제공=LG그룹)
LG복지재단은 30일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에 건립ㆍ기증하는 ‘시립 성정 어린이집’ 개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시립 성정 어린이집은 연면적 783.97㎡에 지상 2층 규모로 어린이 100명을 보육할 수 있다. 특히 보육실과 복도 등 어린이집 곳곳에 LG유플러스 CCTV ‘맘카’를 설치하고, 향후 스마트폰으로 가전제품, 조명 등 전자기기와 가스밸브, 출입문 등 내부시설을 모니터링ㆍ제어할 수 있는 안전관련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구축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더불어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바닥재와 벽지 등에 친환경 인증을 받은 LG하우시스 건축자재를 사용했으며 고효율 단열재, 이중 창호 등으로 열 손실을 최소화한 친환경 어린이집으로 건축했다.

이날 개원식에서 LG복지재단 정윤석 전무는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로 학부모들이 육아에 대한 걱정을 잊고 마음껏 일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모범적인 어린이집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복지재단은 여성들이 육아부담에서 벗어나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리 사회 저출산 문제 극복을 돕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약 15억원 이상, 지금까지 약 120억원을 지원해 지방자치단체에 어린이집을 건립해 기증하고 있다.

현재까지 파주, 구미, 오산, 여수, 청주, 서울 금천구, 천안 등 7개 지방자치단체에 친환경 어린이집을 건립ㆍ기증했으며, 이들 어린이집에서 900여명의 어린이들을 보육 중이다.

LG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 관련 IoT 솔루션을 기존 6곳을 포함해 앞으로 기증, 건립할 어린이집에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대표이사
구광모, 권봉석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0]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1.28]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이사회 內 위원회 신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