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한류 1위는 '화장품'-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21일 한류 바람이 불고 있는 중국에서 한국 제품 중 최선호 제품은 화장품이라고 밝혔다.

하석원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12월14∼16일 상하이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설문을 한 결과, 중국인 선호 제품으로 화장품이 1위로 꼽혔고 음식료 프랜차이즈(가맹점)와 가정·주방용품, 가전 등이 뒤를 이었다"고 설명했다.

하 연구원은 "중국인은 한국 제품 구매 결정을 내릴 때 품질을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본다"며 "이런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맞물려 형성된 높은 신뢰도가 중국 내수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관련 최선호주로 코스온, 엠케이트렌드, 삼광글라스를 제시했다.


대표이사
김지원, 임동환(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08.22] [기재정정]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실적등에대한전망(공정공시)

대표이사
이우성, 박준영, 이복영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2명
최근 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