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잇몸치료제 ‘잇치’ 출시 4년 '연매출 100억' 달성

2011년 출시 이후 연 평균 30%대에 가까운 성장률 기록

(사진=동화약품)

동화약품은 자사의 잇몸치료제 ‘잇치<사진>’ 출시 4년 만에 연매출 100억원(지난해 12월 기준)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잇치는 2011년 출시 이후 연 평균 30%대에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일반의약품(OTC)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주목받았다.

잇치는 풍부한 거품·상쾌한 맛과 향·산뜻한 투톤 컬러로 사용시 느낄 수 있는 거부감을 없앴다. 또 제품에 포함된 카모밀레·라타니아·몰약의 3가지 천연 생약성분이 붓고 피나는 잇몸에 직접 작용, 약효 발현이 신속한 것이 큰 장점이다.

단기적으로 지혈 및 진통과 붓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고, 장기적으로 항균 및 수렴 작용으로 치은염 증상을 개선하고 치주염을 예방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성공의 요인으로 △잇몸질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확대 △제품에 대한 높은 만족도 △사용의 편리함(1일 2회 양치) △높은 복약순응도 등을 꼽았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잇치의 광고캠페인은 기존 광고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브랜드 호감도와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잇치(120gㆍ2개월분)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대표이사
유준하, 윤인호(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11.07]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운영현황(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