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스마트폰 수화상담서비스 오픈

신한카드가 금융소외계층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청각장애인 고객 대상 수화상담 서비스를 스마트폰과 PC 등으로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기존에는 전국 6개 지점을 방문하거나, 가정에서 전용 영상전화기를 보유한 장애인만 가능했던 수화상담서비스가 올해부터는 약 3000여명에 달하는 신한카드 청각장애인 고객들이 공간 제약없이 어디에서나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한 Smart 매니저’ 앱(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되고, PC 상담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 로그인을 한 이후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수화상담고객들은 결제대금이나 한도 등 주요 상담내용을 실시간 대화창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의 수화상담서비스는 지난 2011년 5월 처음 도입한 이래, 2012년 1700건, 2013년 6000여건에 달하는 등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채널 확대로 올해 1만건이 넘을 것으로 신한카드 측은 예상했다. 수화상담의 경우, 건당 통화시간이 약 30분에 달하는 등 장시간이 소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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