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4세대 G90 사양 공개…세단 8957만 원부터

입력 2021-12-14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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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공예 ‘상감 기법’ 응용한 장식 적용…스위치 누르면 문이 자동으로 닫히는 기능 추가

▲제네시스 G90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가 G90 세단ㆍ롱휠베이스의 전체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17일부터 계약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G90은 완전변경 4세대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플래그십 세단이다. ‘역동적인 우아함’의 정점에서 우아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외관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제네시스는 △신규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 △럭셔리 세단의 인상을 주는 파라볼릭 라인, 개방감을 고려한 DLO 라인이 조화를 이룬 측면부 △얇고 긴 두 줄의 리어램프와 안정감 있는 모습의 후면부로 G90의 외장 디자인을 그려냈다.

▲제네시스 G90 실내 (사진제공=제네시스)

G90의 실내는 직접 운전하는 오너 드라이브 고객과 뒷자리에 앉는 쇼퍼 드리븐 고객을 모두 배려한 공간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운전석 공간은 제네시스의 실내 디자인 철학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신기술이 적용된 첨단 장치 같은 이미지와 아날로그 감성이 담긴 고급스러운 디테일의 조화를 추구했다.

후석 공간은 대형 세단에 어울리는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의 최고급 소재를 적용했다. 특히 기본 사양인 5인승 시트에서도 좌, 우 시트의 기울기를 각각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뒷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한 ‘메탈 지-매트릭스 패턴 가니쉬’는 한국 전통 공예에서 비롯된 ‘상감 기법’을 응용한 장식으로, 도어 트림에 적용한 애쉬 우드 또는 포지드 카본 소재에 제네시스 상징인 두 줄과 지-매트릭스를 리얼 메탈로 새겨 넣어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 (사진제공=제네시스)

G90은 가솔린 3.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얹어 최고 출력 380마력(PS), 최대 토크 54.0㎏ㆍm을 발휘한다. 3.5 터보 엔진은 주행 조건에 따라 연료를 최적 분사하는 듀얼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를 빠르게 식혀 가속 응답성을 높여주는 수랭식 인터쿨러 등을 통해 9.3㎞/ℓ의 복합 연비를 달성했다.

아울러 고객의 운전 성향에 맞게 브레이크 제동감을 조절할 수 있는 ‘브레이크 모드’를 추가했다. 뒷좌석 승객에게 편안한 제동감을 구현하는 ‘쇼퍼 모드’를 포함해 컴포트, 스포츠 등 총 세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의 가장 진보한 소음 저감 기술인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ANC-R)을 G90에 기본화했다. 이 기술은 노면에서 발생하는 소음의 반대 위상 주파수를 스피커로 송출해 주행 중 실내 정숙성을 높여준다.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 실내 (사진제공=제네시스)

최신 편의 기술도 대거 적용했다.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G90에 다가가면 도어 속에 숨겨져 있던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이 자동으로 나오며 운전자를 맞이한다. 차량에 탑승하면 제네시스 최초로 G90에 적용된 ‘이지 클로즈’ 기능으로 손을 뻗어 문을 잡지 않고도 버튼을 눌러 열려 있는 문을 편리하게 닫을 수 있다. 이 기능은 승객이 차량에 탑승한 뒤 센터 콘솔(앞좌석), 암레스트(뒷좌석), 도어트림(전좌석) 등 손이 닿기 편한 곳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문이 자동으로 닫힌다.

제네시스는 G90에 세계 최초로 신규 감성 사양인 ‘버추얼 베뉴(Virtual Venue)’를 적용했다. 버추얼 베뉴는 뱅앤올룹슨의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23스피커)을 통해 ‘보스턴 심포니 홀’ 또는 ‘뱅앤올룹슨 홈’ 등 음악 감상에 최적화된 공간의 음장 특성을 재현하는 가상 3D 서라운드 음향 기능이다.

브랜드 최초로 실내 향기 시스템도 도입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뒷좌석 암레스트 터치 디스플레이, 공조 패널을 통해 향 종류와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 무드 큐레이터 작동 시 각 분위기 모드에 최적화된 향을 우선 연동한다.

제네시스는 승객에게 더 안전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G90에 △항균 소재 △뒷좌석 암레스트 자외선 살균 수납공간 △항균 필터 및 광촉매 모듈 등이 포함된 공기 청정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G90 롱휠베이스에 적용된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은 낮은 엔진 회전(rpm) 영역 대에서 모터를 통해 압축시킨 공기를 한 번 더 과급해 3.5 터보 엔진 대비 최대 토크 발휘 시점을 앞당겨 저ㆍ중속에서의 가속 응답성을 높여준다. G90 롱휠베이스는 AWD 단일 사양으로 운영되며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능동형 후륜 조향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판매 가격은 세단 8957만 원, 롱휠베이스 1억6557만 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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